록히드 마틴 F-35 번개 II
록히드 마틴 F-35 번개 II
록히드 마틴 F-35 번개 II
F-35 번개 II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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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35A 라이트닝 II | |
역할 | 스텔스 멀티 롤 전투기 |
국적 | 미국 |
제조사 | 록히드 마틴 항공 |
첫 비행 | 2006 년 12 월 15 일 (F-35A) |
소개 | F-35B : 2016 년 8 월 2 일 ( USAF ) [4]F-35C : 2018 ( USN ) [5] F-35B : 2015 년 7 월 31 일 ( USMC ) [1] [2] [3 ] |
지위 | 서비스 중 |
기본 사용자 | 미국 공군 미국 해병대 미국 해군 참조 다른 운영자 섹션 |
생산 | 2006 ~ 현재 |
번호 내장 | 231 [a] 2017 년 3 월 현재 [6] [7] |
프로그램 비용 | US $ (다음 년 내지 2,070 달러) 1,508,000,000,000, US $ 55.1B RDT & E, 조달 $ 319.1B, MILCON 대한 $ 4.8B, 오퍼레이션을 지탱 (2015 추정)에 대한 $ 1123.8B위한 [8] |
단가 | F-35A : $ 94.6M (F-355 엔진을 포함한 저속 초기 생산 로트 10 ( LRIP 10) , 2018 년 생산량 $ 85M) [9] F-35B : US $ 122.8M (엔진을 포함한 LRIP 10) [9] F -35C : US $ 121.8M (엔진을 포함한 LRIP 10) [9] |
에서 개발 된 | 록히드 마틴 X-35 |
록히드 마틴 F-35 라이트닝 II는 단일 좌석, 단일 엔진, 전천후의 가족 스텔스 다목적 전투기 . 5 세대 전투기는 수행하도록 설계되어 지상 공격 과 제공권의 임무를. 그것은 세 가지 주요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 F-35A 재래식 이착륙 (CTOL) 변형, F-35B 짧은 이륙 및 수직 착륙 (STOVL) 변형 및 F-35C 운반선 기반 이식 보조 이륙 체포 된 복구 (CATOBAR) 변형. 2015 년 7 월 31 일, 미국 해병대는 첫 번째 비행 중대 를 배치 할 준비가되었음을 선언했습니다.집중 시험 후 F-35B 전투기의 [10] [11]에 8 월 2 일, 2016, 미국 공군은 전투 준비되어 있 F-35A 전투기의 그것의 첫번째 비행 중대를 선언했다. [12]
F-35는 JSF ( Joint Strike Fighter ) 프로그램 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X-35 를 사용합니다 . 록히드 마틴이 이끄는 우주 항공 산업 팀이 설계 및 제조했습니다. 다른 주요 F-35 업계 파트너는 Northrop Grumman , Pratt & Whitney및 BAE Systems를 포함 합니다. F-35는 2006 년 12 월 15 일에 처음 비행했습니다. 미국은 2,663 대의 항공기를 구매할 계획입니다. 그것의 이체는 다가오는 수십 년 동안 미 공군 , 해군 및 해병대 의 크루잉 전술 전력의 대부분을 제공 하는 것입니다. 미군에 대한 F-35의 인도는 2037 년까지 예정되어있다 [13]최대 예상 수명은 2070 년입니다. [14]
미국은 주로 F-35 JSF 개발에 자금을 지원하며 파트너로부터 추가 자금을 지원받습니다. 파트너 국가는 나토 회원이거나 가까운 미국 동맹국입니다. 영국, 이탈리아, 호주, 캐나다, 노르웨이, 덴마크, 네덜란드, 터키는 적극적인 개발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15] [16] 몇몇 추가 국가는 F-35를 주문했거나 주문할 것을 고려 중이다. [ 표창장은 필요로했다 ]
이 프로그램은 역사상 가장 비싼 군사 무기 시스템이며, 미국 내외의 정부, 미국 및 동맹국에서 많은 비난을 받았다. [17] 비평가 대신, 많은 록히드이 시험을 디자인하는 "허용 된 상기 조달 프로세스 탓으로, 평면은"설계 결함 퍼진 "이라고 주장하고, F-35 모두 동시에 생산 ... [이 식별 결함을 고쳐서 생산 라인을 가동하기 전에]. [17] 2014 년까지이 프로그램은 "예산보다 7 천 6 백억 달러가 들었으며 일정보다 7 년 늦었다"고합니다. [18] 비평가들은 또한이 프로그램의 높은 침몰 비용 과 정치적 기세로 인해 " 죽일 수 없을만큼 큰 것" 이라고 주장한다. [19]
개발 [ 편집 ]
F-35 개발의 기원 1992 년에 시작 조인트 스트라이크 파이터 프로그램 및 2018 년 전체 생산 절정에 달하다로 설정되어 [20] X-35은 처음 24 년 10 월 2000 및 온 날아 F-35A 2006 년 12 월 15 일. F-35는 대부분의 미국 전투기를 군대의 모든 지점에 공통적 인 한 가지 디자인의 변형으로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그것은 다수의 외국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개발되었으며 F-22 랩터 와는 달리 수출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세 가지 변종 설계했다 : F-35A (기존의 이착륙 취할 CTOL )는 F-35B는 (오프 짧은 걸릴 및 수직 착륙, STOVL), F-35C (캐리어 기반 CATOBAR , CV)가 있습니다. 2017 년까지 비용 절감과 유지 보수 물류 개선을 위해 대부분의 부품을 공유하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설계 공통성은 20 %에 불과했습니다. [21] 이 프로그램은 개발 기간 동안의 비용 초과 및 제트기의 수명 동안 프로그램의 총 예상 비용에 대해 상당한 비판을 받았습니다. 2017 년까지이 프로그램은 평생 동안 (2070 년까지) 제트기 인수에 4,050 억 달러, 운영 및 유지 관리에 1 조 1 천억 달러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22] 작은 내부 탑재량, 대체되고있는 항공기의 열등한 성능, 특히 F-16을 대체하는 등 여러 가지 설계상의 결함이 있다고 주장되었다., 단일 엔진에 의존 할 때 안전이 결여되어 연료 탱크가 화재에 취약하고 천음속 롤오프 (TRO 또는 "날개 떨어짐") 경향이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텔스 기술의 가능한 진부화 또한 비판 받았다.
디자인 [ 편집 ]
개요 [ 편집 ]
F-35는 쌍발 엔진 인 Lockheed Martin F-22 Raptor 의 작은 단일 엔진 형제와 닮았 으며 요소가 그려졌습니다. 배기 덕트 디자인은 영감을받은 일반 역학 1972 년 초음속 제안, 모델 (200) 디자인 VTOL의 에 대한 전투기의 요구 바다 제어 선박 . [19] 실패한 Rockwell XFV-12 와 같은 1960 년대 이후 여러 가지 실험 설계가 개발되었지만 F-35B는 최초의 운용 초음속 STOVL 스텔스 전투기가 될 것입니다. [24]
F-35는 미국의 "지대공 미사일 범인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이 임무를 수행 할 수있는 유일한 장비입니다"라고 Shackelford는 말했습니다. 최첨단 프로세싱 파워, 합성 개구 레이더 통합 기술 및 향상된 목표 인식 "을 제공합니다. [25] [26] 록히드 마틴 F-35는 F-22의 랩에 버금가 닫기 - 장거리 공대공 능력을 갖는 것으로 의도된다 말한다. [27] 록히드 마틴 F-35의 유연성 및 "고급 센서 정보 융합"로써의 F-22을 통해 장점을 가지고 있음을 밝힌 바있다. [28]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은 F-35가 공중 우월 역할의 미 공군 F-15C / D 전투기와 지상 공격 역할의 F-15E 스트라이크 이글을 대체 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29]
현재의 전투기에 비해 몇 가지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거시 스텔스 플랫폼의 높은 유지 보수 코팅 대신 구조용 섬유 매트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높고 유지 보수가 적은 스텔스 기술 . [30]
- 온보드 센서의 정보를 결합하여 조종사의 상황 인식을 향상시키고 표적 식별 및 무기 전달을 향상시키고 정보를 다른 명령 및 제어 (C2) 노드에 신속하게 전달 하는 통합 된 전자 장치 및 센서 융합 [31] [32] [33]
- IEEE 1394b [34] 및 파이버 채널을 포함한 고속 데이터 네트워킹 . [35] (Fibre Channel은 Boeing의 Super Hornet에서도 사용된다. [36] )
- ALGS (Autonomic Logistics Global Sustainment), ALIS (Automonomic Logistics Information System ) 및 CMMS ( Computerized maintenance management system )는 최소한의 유지 보수 인력으로 항공기의 가동 시간 을 보장 합니다 . [37] 펜타곤은 다른 회사들에 의한 경쟁 입찰을 개방했다. [38]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 대신 비행 시간당 F-16에 비해 20 % 적은 비용으로는 F-35가 실제로 12퍼센트 더 많은 비용을 것이라고 언급 한 후이이었다. [39] ALGS는 유지 보수 비용을 줄이기 위해 제작되었지만 항공기 소유권 계산에이 시스템 비용을 포함시키는 것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40]USMC는 시스템의 사이버 취약점에 대한 해결 방법을 구현했습니다. [41] ALIS 시스템은 현재 서버의 선적 컨테이너 적재가 필요하지만, 록히드는 해병대의 원정 작전을 지원하기 위해 더 휴대용 버전을 개발 중이다. [42]
- 전기 유압 작동기는 파워 바이 와이어 (Power-by-Wire) 비행 제어 시스템으로 작동합니다. [43]
- 실제 항공기의 값 비싼 비행 시간을 줄이기 위해 더 많은 파일럿 훈련에 사용될 수있는 현대적이고 업데이트 된 비행 시뮬레이터. [44]
- 보잉 787 드림 라이너 (Dreamliner) 항공기를 접지시킨 것과 유사한 잠재적으로 열 폭주가 발생할 수있는 가볍고 강력한 리튬 이온 배터리 . [45] 이것들은 응급 상황에서 컨트롤 표면을 작동시키는 데 필요한 힘을 제공해야하며, [46] 격렬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47]
F-35의 구조용 복합 재료는 기체 중량의 35 % (F-22에서 25 % 증가)입니다. [48] 이들의 대다수는 bismaleimide (BMI) 및 합성 에폭시 물자 이다. [49] 은 F-35 나노 구조, 즉 포함 제 양산 항공기 것이다 카본 나노 튜브 강화 에폭시 . [50] 부식과 F-22의 문제점을 경험 적게 유발하는 갭 필러를 사용하여 F-35 주도 갈바니 부식이 적은 간극 충전재를 필요로하고 더 배수를 구현하는 설계 기체의 피부에있다. [51]B는 A와 비교적 짧은 35 피트의 날개 폭은 해군 전류 양용 폭행 우주선 주차 영역 내에 맞도록 F-35B의 요구에 의해 설정된 변형 [52] 및 엘리베이터; F-35C의 더 긴 날개는보다 연료 효율이 좋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53]
미국 해군의 연구에 따르면 F-35는 현재 제트 전투기보다 30 ~ 40 % 더 유지 보수 비용이들 것입니다. [54] F-35의 운영 수명 동안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지 않음. 펜타곤 연구는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지 않고 전체 차량의 수명 기간 동안 1 조 달러의 유지비를 책정했습니다. [55] F-35 프로그램 사무소는 2014 년 1 월 현재 53 년의 수명주기 동안 F-35 함대 비용이 8 억 5 천 7 백만 달러 였음을 발견했습니다. 전투기 비용은 2010 년 이후 22 %의 라이프 사이클 하락을 기록하여 감소했습니다 .록히드는 2019 년까지 5 세대 항공기 가격이 4 세대 전투기보다 낮을 것이라고 밝혔다. 2019 년 F-35A는 2013 년 12 월 75 백만 달러 규모의 인플레이션 조정 엔진 및 전체 임무 시스템을 갖춘 유닛 당 8500 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엔진 [ 편집 ]
프랫 & 휘트니 F135의 전원을 F-35. 대체 엔진 인 General Electric / Rolls-Royce F136 은 펜타곤의 자금 부족으로 인해 2011 년 12 월에 제조사가 취소 할 때까지 개발되었습니다. [58] [59] F135와 F136 엔진은 supercruise 하기 위하여 디자인되지 않는다 . [60] 그러나 F-35는 애프터 버너를 사용하지 않고 마하 1.2에서 150 마일 비행 할 수 있습니다. [61] F135는 제 2의 (레이다) 은밀한 애프터 버닝 제트 엔진이다. 등의 프랫 & 휘트니 F119 이 파생 상기 F135 낮은 고도 고속 애프터 압력 진동 또는 'ㅠ'를 겪었다. [62]F-35의 최대 속도는 마하 1.6입니다. 최대 이륙 중량이 60,000 lb (27,000 kg) 인 경우 [b] [64] 번개 II는 교체하는 경량 전투기보다 상당히 무겁습니다.
STOVL F-35B에는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이 설계하고 롤스 로이스 (Rolls-Royce)가 개발 한 롤스 - 로이스 리프트 시스템 (Rolls-Royce LiftSystem) 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 은 이전 STOVL Harrier Jump Jet 및 Rolls-Royce Pegasus 엔진 보다 독일 VJ 101D / E 와 더 비슷합니다 . [65] [66] [67] 리프트 시스템은 샤프트, 두 롤 포스트 및 "세 스위블 베어링 모듈"(3BSM)를 구동하는 리프트 팬으로 구성된다. [68] 3BSM는이다 벡터링 추력 노즐 메인 엔진 배기 항공기의 꼬리에서 하향 편향되도록한다. 리프트 팬은 항공기 정면 근처에 있으며 두 개의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추력을 제공합니다 블 리스크 . [69] 엔진의 저압 (LP) 터빈에 구동축과 기어 박스를 통해 동력을 공급받습니다. 슬로우 플라이트 중 롤 컨트롤 은 롤 포스트라고 불리는 날개 장착 스러스트 노즐을 통해 비가 열 엔진 바이 패스 공기를 전환하여 이루어집니다 . [70 ]
F136 기금은 다른 프로그램 요소를 희생하면서 왔으며 단위 비용에 영향을주었습니다. [72] F136 팀은 엔진의 온도 마진이 높았으며, 고온 및 고온 상황에서 VTOL 작동에 잠재적으로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73] 프랫 & 휘트니 부분적 F136 초기 F135s의 43,000 LBF (190 KN)보다 추력을 생성 할 수 있다는 GE의 구문에 응답하여, F135 높은 추력 버전을 시험 하였다. 테스트에서 F135는 최대 추진력이 50,000 lbf (220 kN) 이상임을 입증했습니다. [74] 그것은 2010 년 현재까지 전투기에 탑재 된 엔진 중에서 가장 강력한 엔진입니다 .그것은 이전 전투기 엔진보다 훨씬 무겁습니다. F135를 선박들 사이에서 옮겨야하는 Heavy Underway Replenmentment System은 USN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76] 열전은 센서 터빈 베어링 상태를 모니터링 -powered. [77] 2017 년 5 월 말에 Pratt and Whitney는 F135 Growth Option 1이 테스트를 마쳤으며 생산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수행하려면 이전 엔진의 전원 모듈을 변경해야하며 단위 비용이 최소한으로 증가하고 배달 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 서 향후 생산 엔진에 원활하게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성장 옵션 1은 F-35 비행 범위에서 6-10 %의 추력 향상을 제공하는 동시에 5-6 %의 연료 연소 감소를 가져옵니다. 또한,
군비 [ 편집 ]
F-35A는 25mm GAU-12 이퀄라이저 캐논 의 4 배럴 버전 인 GAU-22 / A로 무장합니다. [79] 대포는 F-35A 용 또는 F-35B 및 35C-F 220 라운드의 외부 창 (182 개)에서 발사 내부적으로 장착된다; [80] [81] 총 포드에는 스텔스 기능이 있습니다. [82] 대포의 작전 발사를 가능하게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2018 년까지 완료 될 것으로 예상된다. [83] F-35에는 2 개의 내부 무기 베이 와 4 개의 하강 파일론과 2 개의 윙팁 파일 필을 장착 할 수있는 외부 하드 포인트 가있다. 두 개의 외부 hardpoint는 AIM-9X Sidewinder 및 AIM-132 ASRAAM 용 파일론을 운반 할 수 있습니다.단거리 공대공 미사일 (AAM). [84] 다른 파일론은 수행 할 수 AIM-120 AMRAAM BVR AAM, AGM-158 에어 조인트 스탠드 오프 미사일면 (JASSM) 크루즈 미사일과 유도 폭탄 . 외부 파일론은 미사일, 폭탄 및 외부 연료 탱크 를 운반 할 수있어 레이다 횡단면 이 커지 므로 스텔스가 감소합니다. [85]
2 개의 내부 베이 사이에는 총 4 개의 무기 스테이션이 있습니다. 이들 두 전달할 수 공대지 미사일 최대 1,000 파운드 (450kg) 각각 2,000 파운드 (910kg)를 A와 C 모델의 각, 또는 공대지 미사일 폭탄 위나 폭탄 B 모델; 다른 두 방송국은 공대공 미사일과 같은 소형 무기 용입니다. [86] [87] 무기 베이 휴대 가능 AIM-120 AMRAAM, AIM-132 아스 람-132 AIM 상기 통합 직격탄(JDAM) 페이브 웨이의 폭탄 일련의 공동 스탠드 오프 무기 (JSOW), 유황 대전차 미사일 및 집속 탄 ( Wind Corrected Munitions Dispenser)). [86] 8 개의 AIM-120과 2 개의 AIM-9로 구성된 공대공 미사일은 내부 및 외부 무기 스테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2,000 lb (910 kg) 폭탄 6 개, AIM-120 2 개 및 AIM-9 2 개를 배치 할 수 있습니다. [86] [88] TERMA A / S 멀티 미션 포드 (MMP)는 같은 다른 장치 및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전자전 , 공중 정찰 또는 후향 전술 레이더. [82] [89] 화재하는 방위 계획의 영국 교육부 범위 (SPEAR) 기능에서 3 선택 정밀 효과 베이 당 네 개의 미사일은 F-35B의 내부 베이에서 미사일. [ 91]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은 무기 하중이 모든 공기 대 공기 또는 모든 공기 대 공기로 구성 될 수 있다고 말하면서, 블록 5 버전이 2 개가 아닌 베이 당 3 개의 무기를 탑재 할 것을 제안했으며, 중 폭탄을 AIM-120 AMRAAM 공대공 미사일과 같은 2 개의 작은 무기. [92] 업그레이드는 각 무기 베이가 A 및 C 모델의 경우 4 개의 GBU-39 소 구경 폭탄 (SDB)을, F-35B의 경우 3 개의 무기를 장착 할 수 있도록합니다 . [93] 또 다른 옵션은 모든 F-35 변형의 각 베이에 4 개의 GBU-53 / B 소 직경 폭탄 II 를 장착하는 것입니다. [94] 은 F-35A는 네 SDB II 폭탄이 장착 된 및 AMRAAM 미사일 적절한 베이 도어 허가를 테스트하기 위해 [95]뿐만 아니라 C- 모델과 같지만 STOVL F-35B는 무게와 치수 제약 때문에 IOC에 도달하면 각 무기 베이에 4 개의 SDB II가 요구되는 하중을 수행 할 수 없습니다. F-35B 베이 변경은 블록 4 무기 세트와 함께 2022 년경에 SDB II로드 아웃을 증가시키기 위해 통합되어야합니다. [96] 유성 공대공 미사일은 2010 년 9 월 공개 된 F-35보다 작은 tailfins 더불어, F-35 개질 유성 적응 될 수있다; 내부적으로 4 개의 유성을 운송 할 계획입니다. [97] 영국은 내부적으로 최대 4 개의 AIM-132 ASRAAM 미사일을 사용할 계획 이었으나, 나중에 2 개의 내부 ASRAAM과 2 개의 외부 ASRAAM의 운반을 요구하고있다. [98]외부 ASRAAM은 "은밀한 (stealthy)"파일롯으로 운반되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미사일은 레이더를 사용하지 않고도 시각적 범위를 약간 넘어서는 공격을 허용합니다. [ 99]
노르웨이와 호주는 F-35에 해군 타격 미사일 ( Naval Strike Missile , NSM) 의 적응에 자금을 지원하고있다 . Joint Strike Missile (JSM) 이라는 명칭하에 F-35의 내부 베이에 맞는 유일한 순항 미사일이다. 연구에 따르면 2 개의 JSM을 외부 적으로 4 개의 추가로 내부적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100] F-35는 내부 수송을 위해 계획된 방사능 미사일 은 없지만 야생와 사엘 임무 를 수행 할 것으로 예상된다 . [101] B61 핵이 처음 2017 년 배포 예약시켰다 [102] 2012 년 현재로는 2020 년 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4 년에 의회는 필요한 무기 통합 작업을위한 기금을 삭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04] 노턴 A. 슈워츠는 이동에 동의하고 "F-35의 투자 달러가로 재조정해야한다고 말했다 장거리 공격 폭격기 ". [105] F-35를 구입하고 있지만 이중성을 가질 여력이없는 나토 파트너는 USAF가 번개 II에 열 핵무기 를 탑재 할 수 있도록 전환을 지원하기를 원한다 . USAF는 전환 할 수있는 파트너가 아닌 사람들을 위해 자금 지원에 기여할 수있는 나토 파트너를 설득하려고합니다. F-35 Block 4B는 2024 년까지 2 대의 B61 핵폭탄을 내부적으로 운반 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
2002 년 보고서에 따르면 고체 레이저 는 F-35의 선택 무기로 개발되고있었습니다. [107] [108] [109] 록히드가 통합 공부 파이버 레이저를 하거나 축소 할 수있는 단일 고출력 빔에 개별 레이저 모듈의 스택으로부터 에너지를 채널로 결합 스펙트럼 빔을 사용하여 기체 상으로 다양한 효과 수준. 레이저를 추가하면 미사일과 다른 항공기를 본질적으로 하늘에서 태울 수있는 능력이 F-35에 부여됩니다. [110] F-35는 극 초음속 미사일 개발이 성공할 경우 고속 타격 무기 의 목표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 [111]
공군은 F-35A를 사용하여 경쟁 환경에서 근거리 지원 (CAS) 임무 를 주로 수행 할 계획 입니다. 항공기가 전용 공격 플랫폼에 비해 그 역할에 적합하지 않다고 비판하면서, 마크 웨일즈 (Mark Welsh ) 공군 참모 총장은 F-35가 유도 로켓 , 부서진 로켓을 포함한 CAS 소총을 사용하는 무기에 초점을 맞추고있다. 충격 전에 개별 발사체로, 더 높은 용량의 총 포드에서 더 가볍고 작은 탄약을 사용합니다. [112]단발 로켓 탄두는 총에서 발사 된 대포보다 더 큰 효과를 낼 것입니다. 왜냐하면 단일 로켓이 "천 라운드 버스트 (round-burst)"를 만들어서 총을 발사하는 것보다 많은 발사체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무기는 표적에 코를 가리킬 필요없이 목표로하기 위해 헬멧 장착형 큐잉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13] 전쟁 연구소 의 크리스토퍼 하머 (Christopher Harmer) 연구원 은 그러한 고가 항공기를 CAS에 사용하는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114]
은밀하고 서명 [ 편집 ]
레이더 [ 편집 ]
은 F-35 저 갖도록 설계되었다 레이더 반사 면적 으로 인해 항공기의 형상 및 사용에 주로 은폐 , 레이더 흡수 물질 섬유 매트를 포함하여 구성하여,. [30] 선수 이전 세대는 달리, F-35 초저 관측 특성을 위해 설계되었다. [115] F-35는 레이더 스텔스 대책 외에도 적외선 서명 과 시각적 서명 감소 조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필요한 예 ] [116 ]
전투기 사춘기 시리즈 (F-14, F-15, F-16, F / A-18)는 대형 외부 연료 탱크를 운반했지만, 은밀한 특성을 부정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F-35는 대다수의 미션을 수행해야합니다. F-16 및 F / A-18과 달리 F-35는 첨단 확장 이 없으며 SR-71 블랙 버드 와 동일한 방식으로 스텔스 친화적 인 차선 을 보텍스 리프트에 사용합니다 . [89] 엔진 공기 흡입구 바로 앞의 작은 돌기가 다이버터리스 초음속 입구의 일부를 형성한다.(DSI)는 다양한 조건에서 엔진에 대한 고품질의 공기 흐름을 보장하는 더 간단하고 가벼운 수단입니다. 이 입구는 또한 항공기의 매우 낮은 관측 특성을 결정적으로 향상시킵니다 (다이 버터와 항공기 피부 사이의 레이다 반사를 제거하여). [118] 또, "충돌"표면은 상당히 레이더 반사 강한 소스 감소, 레이더 엔진의 노출을 감소시킨다 [119] 가 레이더 전파에 대해 엔진의 팬의 추가적인 차폐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Y- 덕트 형 흡기 램프 는 또한 흡기가 엔진 팬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레이더 교차 단면 (RCS)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F-35의 레이더 흡수재는 이전 제품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지 보수가 덜 필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최적의 주파수에서, F-35는 일반에 따르면, F-22 스텔스에 호의적으로 비교 마이크 인질 의 사령관 항공 전투 명령 . [120] [121] 다른 스텔스 전투기 마찬가지로 그러나, F-35에 의한 검출에 더 민감하다 저주파 레이더 인해의 레일리 산란 항공기의 실제 크기에 기인. 그러나, 그러한 레이더는 눈에 띄고, 혼란에 취약하고, 정밀도가 낮습니다. [ 123]전투기의 스텔스 항공기는 저주파 레이더에 의해 탐지 될 수 있지만, 미사일 잠금 장치 및 표적 센서는 주로 F-35 RCS 감축을위한 X- 밴드 에서 작동 하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에 있지 않으면 참여할 수 없습니다. [124] 항공기의 모양이 RCS에 중요하기 때문에 생산시 " 상용구 " 와 일치하도록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 [125] 지상 대원 수리 인증 레이더 (RVR) 시험 비 스텔스 항공기 염려하지 않다 행하는 수리 후 RCS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설정. [ 127]
음향 [ 편집 ]
2008 년 공군은 F-35가 McDonnell Douglas F-15 이글 (Eagle) 만큼 이륙시 약 2 배, 착륙시에는 최대 4 배까지 소리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128] 근처 주민 루크 공군 기지 , 애리조나 에 글린 공군 기지 , 플로리다, 가능한 F-35 기지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 연구는 F-35의 소음에 관한 실시 요청했다. [128] 2009 년, 플로리다 의 발파라이소 시는 Eglin AFB와 인접 해 임박한 F-35 도착을 고소하겠다고 위협했다. 이 소송은 2010 년 3 월에 해결되었습니다. [129] [130] [131] 2009 년에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F-35는 " F-16 만큼이나 시끄 럽습니다록히드 마틴 F-22 맹금류와 보잉 F / A-18E / F 수퍼 호넷보다 조용한 Pratt & Whitney F100-PW-200 엔진 장착. " [132] Lockheed Martin과 The Air의 음향 연구 F-35의 소음 수준이 F-22 및 F / A-18E / F와 비교할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33]USAF 환경 영향 연구에 따르면 투싼 국제 공항 에서 F-16을 F-35로 교체 하면 극단적 인 소음에 21 배만큼 거주자. [134] USN 선원은 F-35의 "152 데시벨 천둥"을 방지하기 위해 청각 보호를 재 설계 할 필요가있다. [135]Joint Strike Fighter 프로그램 사무소는 2014 년 10 월 F-35B의 이륙 음이 수퍼 호넷보다 2 데시벨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인간의 귀와 거의 구별 할 수없는 차이이며, 비행이나 착륙시 10 데시벨의 소리도 더 조용합니다. [136]
조종석 [ 편집 ]
F-35 는 20 x 8 인치 (50 x 20 센티미터) 크기의 풀 패널 너비의 유리 조종석 터치 스크린 [ 파노라마 조종석 디스플레이 (PCD)]을 특징으로합니다. [138] 조종석 음성 인식 시스템 에 의해 제공되는 (DVI) Adacel은 유사한 시스템이 사용되어 있지만, F-35를 채용 한 항공기이 DVI 시스템을 채용하는 제 1 동작 US 고정익 항공기 것 AV-8B Harrier II 로 F-16 VISTA 와 같은 이전 항공기에서 시험 사용 . [139]
헬멧 장착 디스플레이 시스템 (HMDS)은 F-35의 모든 모델에 장착된다. [140] 일부 전투기가 헤드 업 디스플레이 (HUD) 와 함께 HMDS를 제공했지만 , 이것은 수십 년 만에 프론트 라인 전투기가 HUD없이 설계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41] F-35에는 오른쪽 HOTAS 측면 스틱 컨트롤러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마틴 - 베이커 US16E의 사출 좌석은 모든 F-35 변형에 사용됩니다. [142] US16E 시트 설계 균형 안전 지형 간극 한계 파일럿 부하 제한 및 파일럿 크기 등 주요 성능 요건; 사이드 레일에 수납 된 트윈 캐터펄트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또한,이 산업 표준 배출 시트는 보통 헬멧보다 무거워 져서 경량 조종사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144]
F-35는 F-22 자체 시스템에서 파생 된 산소 시스템을 사용하는데,이 시스템 은 해당 항공기의 여러 가지 저산소 사건에 관여했습니다 . F-22와 달리 F-35의 비행 프로필은 일상적으로 그러한 시스템을 사용하는 다른 전투기와 유사합니다. [145] [146] 2017년 6월 9일 일에서 55 F-35s의 루크 공군 기지는 다섯 조종사가 5 주 기간 동안 저산소증과 같은 증상을 호소 한 후 접지되었다. 증상은 어지럼증부터 사지의 증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일시 중단은 처음에는 하루가 걸릴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조사관에게 더 많은 시간을주기 위해 연장되었습니다. 플라잉은 6 월 20 일에 재개되었지만 직접적인 원인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147]
센서 및 항공 전자 공학 [ 편집 ]
F-35의 센서 및 통신 제품군은 상황 인식 , 명령 및 제어 및 네트워크 중심의 전쟁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7] [148] 보드에있는 메인 센서는 노드롭 그루먼 일렉트로닉 시스템즈 (Northrop Grumman Electronic Systems)가 디자인 한 AN / APG-81 액티브 전자 스캔 어레이 -radar 입니다. [149] 그것은 코 실장 전기 광학 타겟팅 시스템 (EOTS)에 의해 보강되고, [150] 는 외부에 장착 된의 기능 제공 스나이퍼 고급 포드 타겟팅 감소와 레이더 단면 . [ 152]AN / ASQ-239 (Barracuda) 시스템은 F-22의 AN / ALR-94 전자전 제품군 의 개선 된 버전으로, 무선 주파수 및 적외선 추적 기능 의 센서 융합 , 위협의 지리적 위치 타겟팅을 포함한 첨단 레이더 경고 수신기 , 멀티 스펙트럼 날개 및 꼬리의 가장자리에 내장 된 10 개의 무선 주파수 안테나를 사용하여 미사일에 대한 자기 방어, 상황 인식 및 전자 감시를 위한 이미지 대응책을 제공 합니다. [153 ]2015 년 9 월, 록히드는 단파 적외선, 고화질 TV, 적외선 마커 및 우수한 이미지 검출기 해상도 기능을 제공하는 "Advanced EOTS"를 발표했습니다. 블록 4 구성을 위해 제공되는 것으로, 스텔스 기능을 유지하면서 최소한의 변경만으로 기본 EOTS와 동일한 영역에 맞습니다. [155]
추가적으로 6 개 수동 적외선 센서 의 일부로서 항공기에 분산되어 노스 그루 의 전기 광학 AN / AAQ-37 조리개 시스템 (DAS)는 분산 [156] A와 작용하는 미사일 경고 시스템 , 미사일 발사 위치보고 감지 F-35 주변에서 구형으로 접근하는 항공기를 추적하고 기존 야간 투시 장치를 대체 합니다 . 모든 DAS 기능은 항상 모든 방향에서 동시에 수행 됩니다. 전자전 시스템은에 의해 설계 BAE 시스템 과 노스 롭 그루먼의 구성 요소를 포함한다. 또한,전기 광학 타겟팅 시스템 및 전자전 시스템과 같은 기능은 일반적으로 전투기에 통합되지 않습니다. [158] 은 F-35의 DAS가 너무 민감, 그것은 소문 전투에서 적 항공기의 위치를 멀리 줄 것이다 거리 1,200 마일 (1,900km)에서 훈련의 공대공 미사일의 발사를 감지 경우에도 그것은 매우 낮은했다 레이더 단면을 . [159]
통신, 내비게이션 및 식별 (CNI) 제품군은 Northrop Grumman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다기능 고급 데이터 링크 (MADL)를 6 개의 서로 다른 물리적 링크 중 하나로 포함합니다. [160] F-35 는 무선 주파수 및 IR 추적 기능을 결합하여 연속적으로 모든 방향 표적 탐지 및 식별을 수행하는 센서 퓨전 을 갖춘 최초의 전투기이며 MADL을 통해 낮은 관측 가능성을 손상시키지 않고 다른 플랫폼에 공유됩니다 . [63] 링크 16은 레거시 시스템과의 통신을 위해 포함된다. [161]F-35는 특정 요구 사항으로 센서 간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항공기의 "감각"은 주변 의 전투 공간에 대한보다 응집 된 그림을 제공하고 가능한 모든 방식으로 그리고 서로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AN / APG-81 다중 모드 레이더는 전자전 시스템의 일부로도 작동합니다. [162] (PEO) 일반 보그 프로그램의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로서 센서 퓨전 소프트웨어를 설명했다 프로그램 경영자. [163]
F-35 소프트웨어의 대부분은 프로그래머가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C 및 C ++로 작성되었습니다 . Ada83 코드도 F-22에서 재사용됩니다. [164] 무결성 DO-178B 에서 실시간 운영 시스템 (RTOS) 그린 힐즈 소프트웨어 (Green Hills Software)는 실행 COTS 프리 스케일 PowerPC 프로세서. [165] 의 최종 블록 (3)은 소프트웨어 코드의 860 만 행하도록 계획된다. [166] 2010 년 펜타곤 관계자는 추가적인 소프트웨어가 필요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 [167] Norton Schwartz 장군 은이 소프트웨어가 USAF의 초기 운영 능력을 지연시킬 수있는 가장 큰 요인이라고 말했습니다. [168]2011 년 F-35 임무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테스트는 확장 된 개발, 비행 테스트의 발견 및 이후의 증분에 대한 연기에 대한 친숙한 역사적 패턴으로 기울어지고 있다고 운영 테스트 및 평가 책임자 인 Michael Gilmore는 썼습니다. [169]
전자전 및 전자 광학 시스템은 항공기를 탐지하고 스캔하여 적대적인 항공기의 탐지 또는 탐지를 허용합니다. [162] 이제 선망 항전 시험대 항공기가 검출 할 수있는 증명 레이더 재밍 에 F-22의 포함한 AN / APG-77 . [170] F-35는 차세대 재머를 위한 플래트 홈으로 이전에 고려되었다 ; 이 용량 대신 무인 항공기를 사용하는 방향으로 관심이 옮겨졌습니다. [171] 몇몇 서브 시스템은 자일링스 FPGA를 사용한다. [172] 이 COTS 구성 요소는의 상업 부문 및 차량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서 공급 새로 고침을 가능하게소프트웨어 정의 무선 시스템. [165]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의 데이브 스콧 (Dave Scott)은 센서 융합이 엔진 추력 및 오일 효율을 향상시켜 항공기의 범위를 증가 시켰다고 발표했습니다. [173] 공군 관계자 Ellen M. Pawlikowski 는 F-35를 사용하여 여러 무인 전투 공중 차량 (UCAV) 을 조종하고 조정할 것을 제안했다 . 센서와 통신 장비를 사용하여 하나의 F-35가 최대 20 대의 무장 한 UCAV에 의한 공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헬멧 장착형 디스플레이 시스템 [ 편집 ]
F-35는 무기를 성공적으로 타깃으로 삼을 필요가 없습니다. [86] [175] 을 추적하고 어느 방향으로부터 가까운 항공기 타겟팅 그들의 헬멧을 통해 상기 파일럿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관계없이 파일럿보고하는 방법을 따라서 볼 등) 및 제공 할 수있는 센서 시커 헤드 미사일을 충분한 정보와 함께. 최근의 미사일 유형은 "High Off-Boresight"기능이라고 불리는 발사 방향과 상관없이 훨씬 더 큰 목표물 추적 능력을 제공합니다. 센서는 조종사의 헬멧 장착형 디스플레이 시스템 (HMDS)이 표적을 표시하고 선택 하는 동안 인접한 항공기를 지속적으로 추적하기 위해 무선 주파수와 적외선 (SAIRST)을 결합하여 사용 합니다. 헬멧 시스템은 디스플레이 - 스위트 - 마운트 된이전 전투기에서 사용 된 헤드 업 디스플레이 . [176] 각 헬멧은 400,000 달러가 들었다. [177]
F-35 시스템은 OODA 루프 의 "관찰, 방향 지정, 결정 및 실행"에서 우위를 제공합니다 . 스텔스 및 고급 센서는 관측하기 어렵지만 (관찰하기는 어렵지만) 자동화 된 목표 추적은 방향 설정에 도움이되고 센서 융합은 의사 결정을 단순화하며 항공기의 제어는 조종사가 항공기의 통제보다는 목표에 집중할 수있게 해줍니다 . [178] [c]
Vision Systems International 헬멧 장착형 디스플레이의 문제점으로 인해 Lockheed Martin- Elbit Systems 는 Anvis-9 나이트 비전 고글을 기반으로 2011 년 초에 대안 제안을위한 초안 규격을 발행했습니다 . [179] BAE Systems 는 2011 년 후반에 대체 시스템을 제공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180] BAE Systems의 대체 헬멧은 VSI 시스템의 모든 기능을 포함했습니다. [181] 그러나, 대안 헬멧을 채용하면, 조종석 재 설계가 필요했을 것이다 [182] 이지만 대안 헬멧 2013 개발로 인해 기준 헬멧 진행을 정지시켰다. [183]
2011 년 록히드 마틴 - 엘빗 (Lockheed Martin-Elbit)은 VSI에 헬멧 장착형 디스플레이의 진동, 지터, 야간 투시경 및 센서 디스플레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184] 추측 된 잠재적 개선은 인터 벡의 ISIE-10 주야 겸 카메라를 최신 ISIE-11 모델로 대체 한 것입니다. [185] 2012 년 10 월, 록히드 마틴 - 엘빗 (Lockheed Martin-Elbit)은 헬멧 장착형 디스플레이의 기술적 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진전이 있었으며 야간 비행 테스트의 긍정적 인보고를 인용했다. 헬멧 시스템이 정밀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야간에 조종사에게 충분한 시야를 허용하는지 여부가 의문시되고있었습니다. [186] 헬멧 디스플레이에 대한 지속적인 문제에도 불구하고 F-35B 모델은 USS Wasp 에 탑승 한 19 개의 야간 수직 착륙을 완료했습니다헬멧에 내장 된 나이트 비전 기능 대신 DAS를 사용하여 바다에서, [187] 최상의 20/35 비전을 제공합니다. [188]
2013 년 10 월에 대체 헬멧 개발이 중단되었습니다. 현재의 Gen 2 헬멧은 2015 년 7 월에 F-35가 초기 작동 능력을 확보했다는 신고 요건을 충족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속 초기 생산 (LRIP) 로트 7로 2016 년에 시작되는이 프로그램은 개선 된 야간 투시경 카메라, 새로운 액정 디스플레이, 자동 정렬 및 기타 소프트웨어 향상 기능을 갖춘 Gen 3 헬멧을 소개합니다. [183]
2015 년 7 월, F-35 조종사는 헬멧이 시험 중 F-16에 대항하여 싸우는 동안 F-35가 직면 한 문제 중 하나 였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헬멧은 캐노피 안쪽 공간이 너무 커서 항공기 뒤쪽을 적절하게 볼 수 없었습니다. 적기가 눈에 보이지는 않았지만 (헬기가 볼 수있는 위치에 들어 가지 못하게했을 때) 좌석의 높은 쪽 뒤, 좌석 안쪽, 또는 리프트 벡터 근처의 높이) "로 표시됩니다. [189]
유지 보수 [ 편집 ]
프로그램의 유지 보수 개념은 모든 F-35를 모든 F-35 유지 보수 시설에서 유지 관리하고 모든 기지의 모든 F-35 부품을 필요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추적하고 공유하는 것입니다. [190] 다른 변종 간의 공통점은 USMC가 F-35 유지 보수 작업에 USAF의 교훈을 직접 적용 할 수있는 최초의 항공기 유지 보수 현장 훈련 분리를 만드는 것을 허용했다. [191] 이 항공기는 모든 현장 교체 부품의 95 %가 "한 가지 깊은 곳"으로 유지 보수가 용이하도록 설계되어 문제의 부품으로 이동하기 위해 다른 부품을 제거해야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캐노피를 제거하지 않고 배출 시트를 교체 할 수 있으며 유지 보수가 필요없는 전기 유압 작동기이전 스텔스 항공기에서 발견 된 깨지기 쉬운 코팅이없는 유압 시스템 및 모든 복합 소재 대신. [192]
F-35 합동 프로그램 국은 조종사가 조종사와 유지 보수인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조종사가 유사한 개발 단계에서 더 나은 성과를 보였고 스텔스 유형이 유지 관점에서 비교적 안정적임을 입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이보고 된 개선은 F-35 관리자가 F-22 랩터 보다 프로그램 초기 단계에서 훨씬 더 광범위한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유지 보수 교육이 더 효율적 이었기 때문입니다. F-35의 스텔스 코팅은 Raptor에서 사용되는 것보다 훨씬 쉽게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코팅 수리를위한 경화 시간이 단축되고 패스너 및 액세스 패널의 대부분이 코팅되지 않으므로 유지 보수 대원의 작업 부하가 더욱 감소합니다. F-35의 레이다 흡수성 물질 중 일부는 제트의 합성 피부로 구워지기 때문에 은밀한 서명이 쉽게 손상되지 않습니다. [193] 4 세대 항공기보다 (스텔스 특성을 보존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유지하기가 여전히 어렵다. [194]
그러나, DOT & E2015 년 1 월에 발표 된 F-35 프로그램에 대한 보고서에 따르면 항공기는 실제로이 시점까지 프로그램이 달성해야하는 9 가지 신뢰성 측정치 중 아무 것도 도달하지 못했으며 공동 프로그램 사무국은 실패 사고를 범주화하여 비행기를 실제로보다 더 신뢰할 수있게 만듭니다. 또한 F-35 유지 관리의 복잡성은 현재 서비스가 작동 순서대로 유지할 준비가되어 있지 않으며 대신 계약 업체 지원 및 용납 할 수없는 해결 방법에 크게 의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DOT & E는이 프로그램이 계획된 비행 시간의 61 %를 달성했으며 F-35A의 경우 평균 28 %, F-35B의 경우 평균 33 %의 낮은 가용성을 보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새로운 "모델링 된 달성 가능한 비행 시간 계획" FY2014 년에 시험 비행하지 않은 F-35는 매월 7.7 시간 만 비행했는데 이는 전투 목적으로 5.5 일에 대략 한 번씩 출격합니다. 비행 속도가 너무 낮아 절실합니다. 제거 간 평균 비행 시간 (MFHBR)은 증가했지만, 여전히 요구 된 임계 값의 59 %에서 65 %에 불과합니다. DOT & E는 지난 한 해 동안 F-35A와 F-35C에 대해 중대한 실패에 대한 평균 교정 유지 보수 시간이 단축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구조적 균열은 아직 해결되지 않은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문제로 밝혀졌습니다. FY2014 년에 시험 비행하지 않은 F-35는 매월 7.7 시간 만 비행했는데 이는 전투 목적으로 5.5 일에 대략 한 번씩 출격합니다. 비행 속도가 너무 낮아 절실합니다. 제거 간 평균 비행 시간 (MFHBR)은 증가했지만, 여전히 요구 된 임계 값의 59 %에서 65 %에 불과합니다. DOT & E는 지난 한 해 동안 F-35A와 F-35C에 대해 중대한 실패에 대한 평균 교정 유지 보수 시간이 단축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구조적 균열은 아직 해결되지 않은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문제로 밝혀졌습니다. E는 지난 한 해 동안 F-35A 및 F-35C에 대해 심각한 실패에 대한 평균 교정 유지 보수 시간이 단축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구조적 균열은 아직 해결되지 않은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문제로 밝혀졌습니다. E는 지난 한 해 동안 F-35A 및 F-35C에 대해 심각한 실패에 대한 평균 교정 유지 보수 시간이 단축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구조적 균열은 아직 해결되지 않은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문제로 밝혀졌습니다.[195] [196]